본문 바로가기

& life/& H-모빌리티 클래스

[현대엔지비] 매치업 직무능력 인증평가

올 초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현대 H-모빌리티 클래스 교육과정을 수강했었다

물론 아주 치명적인 실수로 인해 심화학습과정까지 선발되진 못했지만, 자율주행에 대한 기초 및 심화를 다듬을 수 있었던

좋은 교육 프로그램이었다

 

H-모빌리티 클래스를 이수하면 각 과목에 대한 수강확인 및 수료,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수증을 발급받으려면 해당 교육과목을 모두 수강하고 중간, 기말 평가를 완료해야 한다

 

물론 나는 다 받았지.....

그렇게 교육 이수를 하고, 일반 기업에 취업해서(교육내용이 취업에 도움된건 아님) 직장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H-모빌리티 클래스 담당 매니저님으로부터 메일이 날아왔다

 

'22년 매치업 지능형자동차 분야 직무능력 인증평가가 진행된다는 안내문이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매치업 프로그램과 현대자동차/현대엔지비가 제작한 교육 프로그램이 합작하여 자율주행에 대한 직무능력 인증평가가 진행되어 평가를 접수받고 있다는 안내였다

 

H-모빌리티 클래스는 교육과정부터 평가까지 모두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면서, 내용 또한 매우 알차기에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했던 교육과정이었다

교육과정을 잘 들었다면 평가도 어렵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신청했다

 

지난 월요일부터 오늘까지 진행되는 평가는 요일별 한 과목씩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반영되는 인지, 판단, 제어,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를 각각 평가하는 과정이다

 

이미 인지, 판단, 제어분야 평가를 마쳤고, 이제 통신 및 네트워크 1개 과목 평가만 남겨두고 있는데, 앞선 3개 과목을 평가 받아보니 그리 어렵지 않았다

 

H-모빌리티 클래스 과정에서 기말평가를 봤을때와 크게 다를 것 없는 난이도였고, 기초, 심화 교육내용을 잘 숙지하고 있었다면 1시간이라는 평가시간이 넘쳐날 정도로 쉽게 풀 수 있었다

(문제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연초에 배운 교육과정을 완벽하게 머릿속에서 포맷을 시켜버렸기에.....)

 

내가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하고 싶은 부분은 '평가를 봤다'가 아니다

H-모빌리티 클래스는 정규 교육과정이 끝나도 끊임없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해준다는 걸 알려주고 싶은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