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H-모빌리티 클래스

[H-모빌리티 클래스] 2차 중간평가 후기

1차 중간평가가 끝나자마자 바로 2차 기본교육이 시작되었다

1, 2차 모두 약 한달이라는 교육기간을 부여받으며, 기간 내에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그 자료 안에서 평가를 준비한다

 

1차 평가는 자율주행에 인지 기술, 판단기술, 직무공통 교육에 대한 부분을 진행했고,

2차 평가에서는 제어 기술, 통신 및 네트워크 기술 분야 부분을 진행했다

 

각 분야별 20문항 객관식으로 진행되었고,

교육을 잘 듣고 제공받은 강의자료를 충분히 탐독했다면 70점 이하는 절대 받지 않을 듯 하다

 

개인적으로 헷갈렸던 부분은 [통신 및 네트워크 기술]이었는데....

사실 자율주행에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SW적 기술이나 기능이 아니라 자율주행 기술 구현을 가능하게 해주는 연결고리라는 점에서 중요한 것인데, 나는 자율주행 SW 기술을 공부했지만 통신분야는 전혀 모르는 상태였기에 CAN, LIN, FlexRay 등 다양한 통신 기법이 나오는 순간 멈칫했다

 

그래도 교육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았기에 다행히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진 않았다

 

2차 중간평가는 문제풀이로 끝나지 않는다

각 분야별 서술형 과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한다. 2차 평가 시작과 함께 분야별 주제가 오픈되고, 5일동안 4개의 과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모든 기본교육과정이 끝나게 된다

 

1, 2차 중간평가와 과제 제출을 모두 끝내면 당락의 기로에 서게 된다 ㅋㅋ

평가점수와 과제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자를 기준으로 심화학습 대상자를 선정하는 것 같다

(제발..... 선정되길......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