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Life

에어팟 프로 1세대 무상교체 후기(도색 에어팟도 가능?)

2019년 후반기에 출시한 에어팟 프로 1세대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인이어 타입으로 출시한 제품이어서 2세대가 출시하기 전까지 정말 많은 판매를 달성했다

 

나는 당시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하고 있던터라 딱히 살 마음은 없었는데

연말에 주머니에 에어팟을 넣어둔 채로 세탁기에 열심히 돌려버려서 사망.......

 

결국 에어팟 프로를 구입해야겠다 마음을 먹고 알아보던 차, 에어팟을 커스터마이징으로 고객이 원하는 색상으로 도색할 수 있는 미국에 한 웹사이트를 발견했다

 

에어팟 가격 + 도색가격까지 한화로 약 40만원정도 투자해서 직구를 했고 그 결과, 정말 멋진 무광블랙에 에어팟을 얻었다

 

무광블랙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에어팟 프로 1세대

퀄리티는 정말 완벽 그 잡채

그 당시에는 짝퉁 아니냐고 오해를 받을 만큼 희귀했고, 지금도 도색한 에어팟은 쉽게 보기 힘들다보니 다들 신기해했다

 

그렇게 1년 조금 넘게 사용을 하다가 친형에게 생일선물로 사줬던 에어팟이 수명이 다되어 내 에어팟 프로를 넘겨줬다

나는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소니 이어폰으로 환승했고, 그렇게 또 1년이 흘렀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던 중,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이 있었다

'19년부터 '20년도 초반에 생산된 에어팟 프로 1세대 제품 중 일부의 유닛이 불량임을 인정하고 무상 교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내용이었다

출처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사실 이 내용을 이미 알고 있었지만, 내 에어팟 프로는 사용하면서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 적이 단 한번도 없었기에 굳이 교체를 받을 이유가 없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올해 친형 생일에 맞춰 무슨 선물을 할까 고민하던 중에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했고, 나는 형에게 에어팟 프로 잘 쓰고 있냐고 한번 떠보는 식으로 물어봤더니~

"배터리는 문제없이 오래 쓰는데, 왼쪽 소리가 아무리 올려도 올라가질 않아"

나는 오히려 반대로 소리는 정상인데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말을 들을 줄 알았는데..... ㅋㅋ

 

뭐 어찌됐건 명분은 생겼으니 형 생일선물로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선물하고 1세대를 다시 가져와서 테스트를 해봤다

근데 형이 설명해준 상태와는 달리 사운드는 정상적으로 올라가는데 양쪽 유닛에서 찢어질듯한 노이즈가 심하게 나는거다

그 순간 애플에서 공식화 한 무상 교체 프로그램이 생각났고, 바로 명동 애플스토어 지니어스바를 예약했다

 

막상 예약은 했는데 마음이 찜찜했던 것 중 하나는....

'내 에어팟은 도색을 했는데.....'

국내 포럼과 해외 포럼 전부 검색해서 확인을 해보니 '도색을 하면 시리얼 넘버가 가려지기에 무상교체 대상이 될 수 없다라는 답변이 대부분이었다

그냥 포기해야하나 싶었지만 어차피 회사 근처이기도 하고, 점검 요청한다해서 손해볼 건 없으니까 도전!!

 

바로 어제 애플 명동에 방문해서 체크인을 하고 직원과 함께 테스트를 진행했다

케이스를 벗겨달라는 직원 말에 '이거... 케이스 벗긴거에요....'라고 답하니 "랩핑이에요? 진짜 너무 잘하셨네요?"

도색이 랩핑인가.....? ㅋㅋㅋ 뭐.... 일단은 패스

 

기본진단으로 시리얼 넘버를 체크했고, 맥북에 연결해서 전류테스트를 진행해서 정상판정을 받았다

전류 테스트에 합격을 해야 정밀진단 과정으로 넘어가는 듯 했다

정밀진단은 테크니션이 해야하는 과정이라 1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했고,

불량 판정이 나면 새 유닛으로 교체, 정상 판정이 나면 그대로 제품을 되돌려 준다고 해서 나는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고 다시 회사로 복귀했다

 

정확히 1시간 뒤에 메일이 날아왔다

제품 수리가 완료되었다는 내용과 함께 픽업을 오라는 내용

나는 바아로! 달려갔고 새 유닛으로 교체 받았다

제품 교체 및 점검에 대한 세부내역은 메일로 받았다

오디오 진단 과정에서 좌,우측 유닛 모두 사운드 열화 및 노이즈 발생, 노이즈 캔슬링이 정상 작동되지 않는 현상까지 확인되었고, 새로운 유닛으로 교체되었다

아쉽게도 블랙팟은 떠나보내게 되었지만, 장장 3년을 열심히 쓰고 새로운 유닛으로 무상교체 받았으니 앞으로 3년은 더 쓸 수 있게 되었다

참고로 유닛만 교체대상이다. 유닛을 보관하는 본체 즉 케이스는 교체대상이 아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 무상교체 프로그램을 받는 방법을 아래에 간략하게 정리하고 글을 마친다

 

1. 내 에어팟 프로가 무상교체 대상 제품인지 확인한다

-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페어링된 에어팟 프로의 세부 정보를 확인했을 때, 일련번호 끝이 'LKKT'로 끝나면 교체 대상

2. 애플 지니어스 바 예약

- 애플 지원 어플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에어팟 수리를 신청하고 방문일자를 정해서 예약한다

- 예약없이 방문할 경우, 교체 유닛 재고가 없어서 다시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다

3. 방문

- 본인 신분증과 기기를 지참하여 센터에 방문해서 기기 점검을 받는다

- 기본진단은 10분, 정밀진단은 약 1시간정도 소요되니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방문하는걸 추천

4. 교체 끝

- 이메일로 점검내역 및 점검완료에 대한 모든 자료들이 날아오니 확인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