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래밍/& SDC

[H-모빌리티 클래스] 1차 중간평가 후기

올 1월부터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H-모빌리티 클래스가 어느덧 1차 중간평가 시즌까지 왔다

거의 100강 정도 되는 분량을 한달 남짓한 기간동안 빡세게 수강하느라 진짜 힘들었다

내가 수강하는 클래스는 '자율주행'분야로, 자율주행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교육을 온라인강의를 통해 수강하는 개념이다

 

각 교육과정을 100% 수강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는데, 사실 나에게 수료증은 큰 의미는 없지만

아마 대학(원)생들에게는 포트폴리오나 추후 학업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온라인 강의는 목차>키워드>강의>퀴즈>마무리 순으로 진행되는데

강의는 짧게는 5분, 길게는 1~20분까지 길게 진행되기 때문에 강의 하나를 수강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유동적이다

 

특히 가장 집중해야하는 부분은 바로 '퀴즈'

퀴즈는 강의에서 언급된 내용을 바탕으로 객관식 문제가 출제되는데 그리 어렵지 않다

퀴즈의 결과는 곧 강의 성적에도 반영이 되기 때문에 설렁설렁 넘겼다간 치명적인 성적표를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이 퀴즈는 1차 중간평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문제풀이도 기억해두어야 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1차 중간평가는 문제의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다

아마도 자율주행 관련 학과를 재학중인 전공자에게는 아주 기초가 되는 내용이라 금방 풀 수 있을거다

 

총 3과목을 시험을 보는데, 나는 90,95,100점을 맞아서 참......

3문제를 틀렸는데, 그 틀린 이유도 어이가 없었다

한 페이지에 20문항이 연결되어 있는데, 나는 문제를 풀면서 'Tab'과 방향키를 사용했었다

문제를 풀고 다음 문항으로 넘어가려면 마우스로 스크롤해야 하는데 습관적으로 방향키를 누르면서 선택한 정답에 아래 번호로 넘어간....

결국 철저하게 검토하지 않았던 나의 실수.....

 

전체 점수를 비교하여 우수 교육생을 선발하는데, 전체 난이도가 쉬워서 고득점자가 아니면 비빌 구석도 없을 것 같다

더 날카롭게 예리하게 철저하게 공부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