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래밍/& SDC

[H-모빌리티 클래스] 수강할 과목이 너무 많다

'22년 상반기 H-모빌리티 클래스에 합격하고 교육이 시작된지 3일차다

주말내내 자원봉사를 하느라 건드리지도 못하고 새해 첫 월요일인 오늘부터 수강을 시작했다

 

내가 필수로 수강해야하는 교육과정은 총 6과목.

자율주행 기술 이해부터 인지기술 기초, 심화, 판단기술 기초, 심화까지 세분화되어 과정이 등록되어 있다

학습기간은 딱 한달을 제공해주는데 한 과목당 최소 8강부터 최대 20강이 넘는 어마무지한 수업량이다......

 

모든 과목마다 권장진도율이 나타나는데,

'너가 적어도 지금까지 이정도는 완료해야 하는데.... 왜 이 모냥이지?'라며 압박하는거 같다......

나는 오늘 첫 시작인데.... 더구나 수강기간으로 따져도 겨우 3일이 지났는데.... 왜 권장진도율이.....

47%냐고!!!!!

 

교육내용은 기초, 심화 둘다 내 기준에선 그렇게 어렵진 않다

자율주행 기초 내용을 알고 있는 수준이면 더더욱 쉽게 느껴질 것이고.....

 

살짝 치트키를 쓴건..... H-모빌리티 클래스에 들어가기 전, 현대 NGV에서 무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오픈한 적이 있는데,

그 때 연관 과목을 수강했더랬다..... 하지만 그게 이번 수강과목과 연동되어 진도율에 영향을 주는 건 아니고....

그냥... 그렇다고.......

 

내 목표는 매일 일정량 교육을 듣고 복기차원에서 블로그에 교육내용을 정리하여 했는데....

아무래도 그 양이 방대해지거나, 포기하거나 둘 중 하나이지 싶다 ㅋㅋㅋㅋ

 

분명 스스로 증명해내리라 다짐했거늘..... 힘들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