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최고의 AI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엘리스 코딩]

나는 올 초부터 머신러닝, 딥러닝을 배우면서 수많은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접했다

 

첫 시작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부스트 캠프'였다

각 분야에서 유명한 강사들의 강연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장점과 강의자료를 보고 따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 좋은 컨텐츠였다

하지만, 오프라인으로 촬영한 강의를 각 주제별로 편집에서 제공하다보니 매끄럽게 연결되는 느낌은 부족했었다

더구나 강연을 따라하면서 '내가 코드를 제대로 작성하고 있는지, 순서가 맞는지' 실시간으로 체크하는게 어려웠다...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려면 유료로 진행해야 하는 부분도 있어서 교재 살 돈도 빠듯한 학생신분으로선,

일회성 피드백에 비용을 투자하기가 쉽지 않았다 ㅠㅠ

 

그밖에 패스트캠퍼스, 정부연계 무료 강의 등 수많은 강의를 들었지만 완강에는 실패했었다

여러 이유가 있었는데 크게 몇가지를 꼽자면...

1. 시간적 여유

- 내가 수강하는 시간이 너무 짧았다. 전체기간이 1~3개월인 교육 프로그램에 경우, 주 업무를 마치고 여유시간을 투자해서 공부를 해야하는데 그 시간을 오롯이 반영해도 완강을 하기가 어려웠다

2. 실시간 온라인 교육의 부재

- 대부분 강의가 녹화강의로 진행되서 내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면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받기가 어려웠다.

3. 기본과정과 응용과정에 차이가 너무 크다

- 나는 기본교육과정을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마친 상태였다.

그래서 응용심화과정을 배우려고 온라인 강의를 신청한 케이스였는데, 예를들어 A라는 교육 프로그램은 기본과정을 함께 수강해야만 응용심화과정이 연계되어 용어이해, 프로젝트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었다.

 

SNS 광고로 만난 앨리스코딩

앨리스코딩을 접하게 된 계기는 SNS 광고였다

평소 코딩 공부를 위해 여러 컨텐츠를 검색하고 자료수집 하느라 나의 검색 알고리즘은 자연스럽게 코딩과 연결되었다

그러다보니 유튜브나 네이버 등 다양한 채널에서 코딩 교육과 연계된 광고가 나를 반겼다

인스타그램에서 만난 앨리스 코딩

수많은 광고들 중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앨리스코딩을 만나게 되었다

다른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한 것처럼 단순히 교육 목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자 동일한 마음으로 신청했다

 

하지만 다른 교육 프로그램과는 너무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주어서 곧 완강을 할 것 같다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지, 왜 앨리스 코딩이 가장 좋은 교육 프로그램인지 설명하고자 한다

 

직관적인 교육 인터페이스와 커리큘럼 설명